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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 브랜드 콘셉트 영감 얻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콘셉트 영감을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감(inspiration)은 언제 어디서 받을지 모릅니다. 콘셉트는 매 시즌 유행에 대한 예측, 원단, 동종업계 업체들의 동향, 유행 음악, 음식, 라이프 스타일 추세, 거리 패션, 유명 패션쇼 등을 조사해서 브랜드에 맞는 콘셉트를 정해나갑니다.



    아이디어

     아이디어는 주변 어디에서나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갑작스럽게 찾아오는데요. 이 갑작스럽게 오는 아이디어는 금방 잊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메모를 해놓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독서, 영화, 뮤지컬 관람, 동물의 행동, 자연의 형태, 계절마다 다른 환경, 거리를 바쁘게 돌아다니는 사람들, 라이프 스타일, 건물의 모양 등에 관심을 가지거나 의문을 가지다 보면, 이 모든 것들이 콘셉트를 잡는 첫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사소한 것에서 영감을 얻어 콘셉트로 발전시켜 대규모의 패션 컬렉션 쇼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열린 마인드와 자유로운 발상이 필요합니다.


    역사

     박물관, 도서관, 작품 등을 보며 역사를 참고해서 패션 컬렉션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역사에는 수많은 지혜와 지식이 담겨있으며 많은 디자이너들이 역사를 참고해서 콘셉트를 잡습니다. 밀리터리 관련 주제는 남성복에 강한 영향력을 줍니다. 바로크 양식, 타탄 무늬, 비잔틴 등 다양한 무늬, 형태를 가지고 자신의 옷에 반영하는 거죠.


    거리 패션

     거리 패션은 스트리트 패션입니다. 사람들이 붐비는 유명한 거리, 장소에 가면 많은 인파가 몰려있죠. 재미있는 점은 사람마다 개성이 다르고 스타일이 다릅니다. 거리를 유심히 관찰하다 보면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나 새로운 트렌드, 스타일을 분석해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국가, 도시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다양한 문화를 겪으며 색다른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죠. 현지 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검색을 통하여 콘셉트의 분위기, 원단, 색상, 실루엣 등에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자연

     자연은 광범위합니다.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종들이 많죠. 식물, 동물의 형태, 색감, 분위기 모두 다릅니다. 심지어 대한민국에서는 4계절을 가지고 있는데 같은 산이라도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겨울에는 하얗고 나뭇가지들이 앙상한 모습, 가을에는 붉고 노란 풍성한 색감을 가진 모습, 여름에는 초록초록하게 꽉 차있는 모습, 봄에는 예쁜 꽃들이 피고 나뭇잎들이 살랑살랑 춤을 추는 모습. 자연은 아름답습니다. 


     동물들의 형태, 무늬, 색상에서도 영감을 받을 수 있죠. 저는 다큐멘터리를 즐겨보는데 치타의 무늬, 치타가 먹이를 잡으러 갈 때 달려가는 모습, 근육들의 실루엣에서 영감을 받습니다. 아주 아름다운 곡선들이 보입니다. 그 곡선들을 콘셉트에 반영해서 콜렉션을 진행할 수 있죠.




    패션 브랜드 콘셉트 잡는 방법


    콘셉트를 잡는 방법은 아주 다양합니다. 일상생활 모든 것이 원천이죠. 항상 열린 마음으로 모든 사물, 경험을 주시하고 느껴보세요. 말랑말랑하고 순수한 발상으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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