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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 브랜드 브랜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브랜딩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딩이 무엇일까요? 브랜딩은 사람들이 인식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머리에서 감정적으로 느끼는 것이다. 특정 브랜드를 보았을 때 생각나는 느낌이 있을 것이다. 코카콜라는 톡 쏘고 시원한 음료, 스타벅스는 분위기 있고 편안한 느낌의 카페, 나이키는 활동적이고 활력 넘치는 느낌.


     신기하죠? 이름만 보아도 머릿속에 각 브랜드만의 특징이 상상됩니다. 



     브랜드에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하는 과정을 브랜딩이라 하며 브랜딩이란 경험, 체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돈독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모든 과정을 말한다. 브랜딩은 매우 중요하다. 


     모든 브랜드의 공통사항이지만 패션 브랜드에서 브랜딩은 매우 중요하다. 브랜드 마크를 표시하고 안 하고에 따라 가격이 뒤에 0이 붙고 안 붙고 차이가 난다. 예를 들어 평범한 무지 티셔츠와 같은 티셔츠이지만 슈프림이라는 파워브랜드 로고가 들어간다면 사람들의 반응은 달라진다.


     패션 브랜드에서는 고객이 자사 브랜드를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의류에 상표를 표시하거나 부자재를 사용하여 브랜드의 정체성을 알린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형성되지 않는다.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의 산물이며 그 결과는 어마어마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브랜딩

     브랜딩은 디자이너가 스케치할 때부터 시작된다. 원단, 색감, 부자재 모든 요소가 브랜드 정체성과 관련이 있으므로 시작 단계부터 신중하게 디자인을 해야 한다. 브랜딩이 결정되는 순간 브랜드의 방향, 정체성은 정해졌고 모든 스타일의 의류와 부자재에 반영된다. 


     브랜딩은 고유 명사가 될 수 있다. 상품명뿐만 아니라 국가, 도시, 랜드마크, 개인의 이름까지 브랜드가 될 수 있다. 해외에서 유명 팝스타 하면 마이클 잭슨, 농구선수 하면 조던, 국내에서 피겨스케이팅 하면 김연아가 떠오른다. 브랜드의 가치는 매우 크며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해주는 순간 큰 힘을 가진다.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끼치면 팬덤이 생기고 팬들의 지지를 지속해서 보장받는다. 자신이 목표를 하는 포지션이 있다면 그 포지션에 맞는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니즈에 맞는 분위기, 특징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부분을 살려 브랜딩을 진행한다. 그럼 물리적, 정신적 부분 모두에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다. 이렇게 형성된 브랜드의 가치는 쉽게 무너지지 않으며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게 된다.


     많은 기업이 자사 상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브랜딩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이유는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면 인지도와 관심을 얻게 되고 그 관심을 고객들이 필요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제품으로 체험시켜 준다면 구매 전환율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이다.


     현대사회에서 온라인 시장규모가 커지며 각 브랜드에서는 전자상거래를 확장하고 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을 플래그쉽스토어 같은 공간에서 고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펼친다.


     브랜딩은 매우 큰 비즈니스이고, 이로 인해 생기는 가치는 무한하다. 좋은 가치관을 가지고 효율적인 시스템, 넓은 인프라를 갖춘다면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브랜드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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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딩 과정은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파악해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브랜딩을 진행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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