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Lists

    티스토리 뷰

    아디다스의 임무, 브랜딩 분석

     안녕하세요. 브랜딩(상표 인지도 향상) 관해서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유명 상표를 조사하며 왜, 어떻게 유명해졌는지를 알아내고 있습니다. 이런 조사를 통해서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성공하는 데는 이유가 있기 마련이라 생각합니다.


     상표 인지도 향상은 이전 게시글에서 언급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연관자료 플러그인

    2018/03/03 - [창업, 브랜딩 마을] - 브랜딩의 성공사례 스타벅스가 성공한 이유

    2018/03/04 - [창업, 브랜딩 마을] - 위대한 기업이 되는 지름길



    아디다스

      아디다스의 사명은 세계 최고의 스포츠 상표가 되는 것입니다. 아디다스에서 계획하는 일은 모두 스포츠를 근간으로 기획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 팀 및 이벤트에서 활동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할 것입니다. 


    ADIDAS SPORT PERFORMANCE

     아디다스 스포츠 퍼모먼스(Adidas Sport Performance)에서는 경쟁 스포츠를 주로 다룹니다. 즉 기록을 재고 우위를 가리는 스포츠이죠. 아디다스 스포츠 퍼포먼스에서는 주로 혁신과 기술에 중점을 두고 연구 및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목표 고객은 스포츠를 사랑하고, 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은 사람들, 최고 수준의 스포츠 선수들과 세계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까지 다양합니다. 아디다스의 모든 것은 창립자 Adi Dassler의 정신을 담아 만들어집니다.


      설립 당시 창립자 Adi Dassler의 목표는 아디다스 스포츠 퍼포먼스(Adidas Sport Performance)에서 보여주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스포츠 능력을 향상하는 것입니다. 즉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이득을 주는 것이죠. 상표는 고객의 이득을 위해 연구하고 발전하면 성공하게 되어있습니다. 아디다스에서는 모든 카테고리의 스포츠 제품을 생산합니다. 아디다스는 스포츠가 관련된 곳에서는 항상 존재합니다. 다양한 작은 스포츠 경기부터 유명 해외축구팀, 월드컵, 올림픽 등 아주 광범위한 스포츠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ADIDAS ORIGINALS

     아디다스 오리지날(adidas originals)은 열정적이고 전문적인 스포츠 정신이 담겨있는 라커룸, 체육관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스포츠와 크게 관련이 없는 삶의 방식을 가진 고객들에게 아디다스의 가치를 보여주고 싶어서 만들어진 상표입니다. 정리해보면 스포츠에 전문화된 옷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즐겨 입을 수 있는 형태, 디자인으로 만들어내지만, 아디다스의 가치를 담은 상표입니다. 


     아디다스 운동복은 정말 많은 수요가 일어나고 저도 아디다스 운동복을 자주 입었습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adidas originals)은 추세를 따라가며 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개발 및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 아디다스 그룹 홈페이지 https://www.adidas-group.com/en/group/profile/#/adidas-and-the-badge-of-sport/


    아디다스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

     아디다스는 나이키의 거대하고 막강한 시장 지배력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상표를 구축해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고객들과 가까워지기 위해서 수많은 마케팅과 전략을 펼치고 있죠.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상표의 인기가 높아지며 투자자들도 늘어났고 마케팅의 규모와 콘텐츠의 질이 향상되었습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치열한 경쟁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독일 스포츠 상표 아디다스(Adidas)는 여전히 인상적인 존재감과 미래를 위해 야망을 품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승리하기 위해서 상표 인지도 향상 노력과 마케팅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제품 범위 및 가격 책정 전략

     아디다스(Adidas)는 의류, 신발, 액세서리, 보호구, 장비 및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카테고리를 다루는 이유는 아디다스의 기술력(제품)을 통해 스포츠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운동 능력 향상이라는 이득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프로 운동선수와 메이저 팀에게 혁신적인 기술이 담긴 제품을 제공하여 강력한 상표 인지도를 구축하고 상표 인지도를 상승시킵니다. 이후에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안겨주고 소비자의 열광과 관심으로 이어집니다.


     아디다스는 고가 전략과 저가 전략 모두 사용합니다. 홍보 가격이 낮으면 유료 품목을 제공하여 고객을 유치합니다. 이 전략의 장점은 아디다스(Adidas)가 낮은 홍보 가격으로 많은 고객층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낮은 가격은 상표 인지도를 실추시킬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새로 출시되는 제품을 확산시키기 위해 필요한 전략을 제외하고는 높은 제품 가격을 유지합니다.


    스포츠를 믿는 상표

     아디다스(Adidas)의 임무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상표가 되는 것입니다. 스포츠의 감성과 삶의 방식을 변화시키는 스포츠의 힘을 믿고 끊임없이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는 전 세계에서 활발히 이루어지는 분야이고 아디다스의 임무는 실력 상관없이 모든 스포츠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입니다. 아디다스(Adidas)를 통해서 스포츠 감성, 삶을 변화시키려고 하는 것이죠.


     아디다스(Adidas)의 표적시장은 젊음입니다. 스포츠를 하는 모든 사람은 젊은 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정이 넘치고 활력이 넘칩니다. 이것은 절대적인 젊음과 다릅니다. 스포츠를 즐기는 모든 사람과 연결이 됩니다. 아디다스 제품 중 일부는 나이와 관련 없이 모든 연령층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상표 인지도 향상은 타 상표와의 차별성을 가지기 위해 항상 노력하며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지속할 수 있고 사회적인 상표를 개발하는 방향으로 나가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단계이며 상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