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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션 브랜드 원단 선정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27. 22:45

    원단이 없으면 옷도 없을 것이다. 아무리 정성을 들여 멋진 디자인을 해도 원단이 없으면 옷으로 보여줄 수가 없다. 디자인에 맞는 원단을 사용하는 것도 디자이너의 안목에서 나온다. 어떤 옷에 어떤 원단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현장에 직접 나가 경험을 해봐야 배울 수 있다. 원단원단 선택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형태를 잡아야 하고 원단도 선택해야 한다. 원단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먼저 트렌드를 분석한다. 그리고 소비자의 니즈와 교차하는 부분을 잡아내어 원단을 선정한다. 원단 업체를 찾고 추려낸다. 업체별 미팅을 잡고 믿음이 가는 업체와 업무 진행을 하면 된다. 원단 검토 원단은 종류에 따라 나눌 수 있다. 면, 실크, 울, 마 등 원단 종류별로 분류하여 헷갈리지 않게 구분한다. 원단 중량에 따라 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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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션 브랜드 콘셉트 영감 얻는 방법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27. 11:22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콘셉트 영감을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감(inspiration)은 언제 어디서 받을지 모릅니다. 콘셉트는 매 시즌 유행에 대한 예측, 원단, 동종업계 업체들의 동향, 유행 음악, 음식, 라이프 스타일 추세, 거리 패션, 유명 패션쇼 등을 조사해서 브랜드에 맞는 콘셉트를 정해나갑니다. 아이디어 아이디어는 주변 어디에서나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갑작스럽게 찾아오는데요. 이 갑작스럽게 오는 아이디어는 금방 잊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메모를 해놓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독서, 영화, 뮤지컬 관람, 동물의 행동, 자연의 형태, 계절마다 다른 환경, 거리를 바쁘게 돌아다니는 사람들, 라이프 스타일, 건물의 모양 등에 관심을 가지거나 의문을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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