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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션 브랜드 브랜딩하는 방법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28. 14:00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브랜딩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딩이 무엇일까요? 브랜딩은 사람들이 인식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머리에서 감정적으로 느끼는 것이다. 특정 브랜드를 보았을 때 생각나는 느낌이 있을 것이다. 코카콜라는 톡 쏘고 시원한 음료, 스타벅스는 분위기 있고 편안한 느낌의 카페, 나이키는 활동적이고 활력 넘치는 느낌. 신기하죠? 이름만 보아도 머릿속에 각 브랜드만의 특징이 상상됩니다. 브랜드에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하는 과정을 브랜딩이라 하며 브랜딩이란 경험, 체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돈독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모든 과정을 말한다. 브랜딩은 매우 중요하다. 모든 브랜드의 공통사항이지만 패션 브랜드에서 브랜딩은 매우 중요하다. 브랜드 마크를 표시하고 안 하고에 따라 가격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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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션 브랜드 원단 선정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27. 22:45

    원단이 없으면 옷도 없을 것이다. 아무리 정성을 들여 멋진 디자인을 해도 원단이 없으면 옷으로 보여줄 수가 없다. 디자인에 맞는 원단을 사용하는 것도 디자이너의 안목에서 나온다. 어떤 옷에 어떤 원단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현장에 직접 나가 경험을 해봐야 배울 수 있다. 원단원단 선택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형태를 잡아야 하고 원단도 선택해야 한다. 원단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먼저 트렌드를 분석한다. 그리고 소비자의 니즈와 교차하는 부분을 잡아내어 원단을 선정한다. 원단 업체를 찾고 추려낸다. 업체별 미팅을 잡고 믿음이 가는 업체와 업무 진행을 하면 된다. 원단 검토 원단은 종류에 따라 나눌 수 있다. 면, 실크, 울, 마 등 원단 종류별로 분류하여 헷갈리지 않게 구분한다. 원단 중량에 따라 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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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션 브랜드 콘셉트 영감 얻는 방법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27. 11:22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콘셉트 영감을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감(inspiration)은 언제 어디서 받을지 모릅니다. 콘셉트는 매 시즌 유행에 대한 예측, 원단, 동종업계 업체들의 동향, 유행 음악, 음식, 라이프 스타일 추세, 거리 패션, 유명 패션쇼 등을 조사해서 브랜드에 맞는 콘셉트를 정해나갑니다. 아이디어 아이디어는 주변 어디에서나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갑작스럽게 찾아오는데요. 이 갑작스럽게 오는 아이디어는 금방 잊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메모를 해놓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독서, 영화, 뮤지컬 관람, 동물의 행동, 자연의 형태, 계절마다 다른 환경, 거리를 바쁘게 돌아다니는 사람들, 라이프 스타일, 건물의 모양 등에 관심을 가지거나 의문을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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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션 브랜드 콘셉트 잡는 방법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26. 23:00

    패션 브랜드 콘셉트는 무엇일까요? 콘셉트의 정의와 요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분위기의 스타일을 추구할지, 가격대는 어느 정도로 형성할지, 브랜드 컬러는 무엇으로 정할지, 유통망은 어떻게 설정할지 등 생각해야 할 부분이 아주 많습니다. 콘셉트 패션 브랜드는 일관성이 있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일관성이 없으면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이 불분명해지고 고객들도 나의 브랜드를 알아보지 못한다. 매우 치명적이다. 그러므로 콘셉트는 브랜딩의 기초 토대가 되며 제품 개발, 출시, 기획, 생산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콘셉트는 다양한 곳에서 얻어진다. 영화를 보다가, 길을 걷다가, 조용한 새벽공기를 마시며 생각에 빠져있다가, 커피를 마시다가, 자연을 보다가 얻어지기도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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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션 사업 다양한 직무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25. 20:42

    안녕하세요. 저는 패션 브랜드 창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옷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옷을 구매해서 판매하는 방법과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직접 브랜딩하고 의류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케이스인데요. 제가 창업을 하기 위해 직접 손품, 발품 팔며 배운 지식들을 공유해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패션 시장은 규모가 매우 큽니다. 수십억 달러 이상이죠. 옷이 만들어지는 것을 단순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만 만들어집니다. 옷을 디자인하기 위해 디자이너가 스케치한 후 원단을 고르고, 부자재를 개발하고, 공장에 납품하고, 가격을 협상 및 조정하고, 샘플, 패턴을 만들고 최종 론칭을 보고 난 뒤에 품평회를 열어 기획을 한 후에 의류를 판매합니다. 패션 산업에는 여러 부서가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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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션이란 무엇인가?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21. 08:13

    여러분 일상 속에서 흔히 말하는 패션은 무엇일까요? 옷일까요? Fashion 특정한 시기에 유행하는 옷이나 헤어스타일의 일정한 형식을 일컫는 말. 어원은 라틴어 팍티오pactio 이며 만드는 일, 행위, 활동 등을 뜻한다. 특정한 감각, 실루엣, 스타일을 가진 의복 또는 복식품이 일정한 기간에 집단적으로 받아들어졌을 때 이를 패션이라 말한다. '옷맵시', '실루엣', '유행' 등과 비슷한 의미라고 볼 수 있겠다. 사람마다의 취향, 보는 관점이 다양하고 변하듯이 유행도 시간이 지나면서 매우 다양하고 계속 변한다. 현대적인 패션이 유행하다가 복고 패션이 다시 유행하는 현재와 같이 패션은 순환적이다. 모티브를 가지고 발전이 되는 형태이다. 10년 전에 유행했던 아이템이 트렌드에 맞춰 개선되는 형태이다. 패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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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섬유 지식 - 인조섬유 [4]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20. 19:56

    지식 마을, 섬유 지식 4편입니다. 섬유는 천연섬유와 인조섬유로 나뉩니다. 인조섬유는 합성섬유, 반합성섬유, 재생섬유로 구분합니다. 공통점은 인간이 인공적으로 만들어 낸 섬유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인조섬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조섬유 인조섬유는 천연섬유에 비해 질기고 대량생산이 가능합니다. 인조섬유가 개발되면서 생산량은 매우 높아지고 의복 시장 규모는 어마어마하게 확장되었죠. 인조섬유의 장점에 대해 나열해 보겠습니다. 장점 내마모성이 우수합니다. 마찰에 의한 내구성이 높아서 많이 사용해도 손상이 덜 가고 티가 나지 않습니다. 강하다는 의미이죠. 내약품성이 우수합니다. 세탁을 할 때 사용되는 세제, 비누, 기타 약품에 견디는 힘이 좋습니다. 내충성, 내균성이 우수합니다. 벌레가 번식하거나 침투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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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섬유 지식 - 면, 마, 모섬유 [3]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20. 11:38

    지식 마을, 섬유 지식 기초이론 3편입니다. 3편에서는 천염 섬유 면, 마, 모 섬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면섬유(Cotton)면섬유는 아주 친근한 섬유이다. 피부에 닿는 촉감이 매우 부드럽고 흡습성과 흡수성이 높아 땀의 발산이 빠르다. 여러 종류의 천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섬유의 굵기와 표면도 다양하다. 착용 시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내의나 속옷 여름 의복으로 많이 사용된다. 마찰에 의한 정전기 발생도 거의 없기에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섬유이다. 염색성 면섬유는 염색성이 좋다. 그러나 햇빛에 오래 두면 강도가 감소되고 색상이 흐려진다. 세탁성 세탁하기 편리하다. 하지만 형태의 안정성이 없기에 물세탁 후 줄어드는 현상이 있다. 최근에는 후가공을 하여 수축을 방지한다. 알칼리에 강하다. 다림질 다림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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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섬유 지식 - 섬유의 특성 [2]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19. 19:01

    지식 마을, 섬유 지식 기초이론 2편입니다. 1편에서 간략하게 섬유의 정의 와 섬유의 분류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편에서는 섬유의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섬유의 특성섬유장 섬유는 가늘고 긴 것이 특성이다. 섬유의 종류에 따라 섬유의 길이는 천차만별이다. 또한 단섬유와 장섬유로 나누어지는데 쉽게 말해 짧은 섬유와 긴 섬유이다. 천연 섬유는 길이와 굵기가 다양하므로 만들고자 하는 원단에 따라 적합한 실을 제작하여 사용하며 인조 섬유같이 길이가 매우 긴 것도 용도에 맞춰 재가공하여 짧게 실을 만들기도 한다. 이런 섬유는 스테이플 파이버(Staple fiber)라고 부른다. 굵기 섬유의 굵기는 종류별로 다양하다. 지름으로 나타낼 때는 mm 또는μm 으로 나타내고 단면적은 mm2 또는 μm2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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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섬유 지식 - 섬유의 정의, 분류 [1]

    Category 브랜드 마을 on 2018. 2. 19. 11:25

    지식 마을에서 섬유 지식 기초이론에 관하여 시리즈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우리의 삶에 근접해 있는 옷. 옷은 섬유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섬유란 무엇일까요? 모두가 입고 있지만 섬유라는 단어는 약간 생소하죠? 우리 삶에 매우 가까이 있는 섬유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섬유의 정의섬유라는 것은 가늘고 긴 실 모양의 구조 단위를 뜻합니다. 보통 면, 양모, 울 등 옷에 적혀있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가늘고 긴 부드러운 물체라고도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 섬유 구조의 요소는 섬유길이, 굵기, 강력, 강성, 단면 형상, 축방향의 형상, 표면의 형태 의 구성 요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고 간략하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길이 - 연신성, 실의 강도, 잔털의 크기굵기 - 방적성, 실의 균제성, 직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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